본문 바로가기
국내 맛집

강원도 닭강정 맛집, 평창 맛집, 월이 메밀 닭강정, 만석 닭강정 버금가는 닭강정 내돈 내산 후기

by 크래커쪼아 2023. 2. 11.
반응형

평창에 양떼목장을 찾아가려다가 겨울에는 양떼들을 목장에 방목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고 돌아오면서 아쉬움에 맛집을 찾게 되었어요. 그러면서 발견한 닭강정 맛집인 월이 메밀 닭강정입니다. 평소 저희 남편은 닭강정을 보면 환장하거든요. 그리고 전국에 있는 닭강정 맛집을 찾아다니는 것을 선호합니다. 아쉬움이 남는 평창에 하필 남편의 닭강정 1픽인 만석닭강정이랑 대적할만큼의 맛집인 월이 메밀 닭강정이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바로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그럼 후기를 포스팅 해볼께요!

 


1. 위치와 영업시간, 주차 후기

월이 메밀 닭강정은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에 위치하고 있어요. 이 곳은 메밀로 굉장히 유명한 곳인 것 같더라구요. 바로 뒤에 '메밀꽃 필무렵'으로 유명한 이효석 작가의 기념관도 주변에 있었습니다. 곳곳에 동상들도 있었구요. 

월이 메밀 닭강정의 영업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영업시간 : 매일 11시 반 ~ 밤 9시까지 (라스트 오더 밤 8시)

주문하면 그때부터 만드시는 것 같아요. 저희가 가서 주문하니까 15분 뒤에 찾아가라고 하시더라구요. 만약 시간이 없으시다면 방문하기 30분전쯤에 넉넉잡아서 전화하시는 것을 추천해요. 

주차는 저희는 농협 뒤에 주차했어요. 주차장이 매우 넓었습니다. 참고하세요! 

 

2. 메뉴

저희는 닭강정을 좋아하기 때문에 메밀닭강정 순살로 매운맛을 시켰습니다. 가격은 21,000원입니다. 메뉴판에는 닭강정을 식혀서 판매한다고 나와있었는데 저희가 받으니까 굉장히 따뜻하더라구요. 참고해주세요! 

지불할 때 온누리 상품권이나 제로페이로도 계산할 수 있습니다. 

특허를 굉장히 많이 받으셨더라구요. 특허는 아무나 안내주는 것 아닙니까... 맛에 대한 기대도가 상승했습니다. 그리고 놀라운토요일에 맛집으로 출현하기도 하셨대요. 혜리 눈이 커지는 사진이 가게 앞에 붙어있어요! 

 

3. 맛 후기

저희는 만석닭강정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월이 메밀 닭강정 후기를 보니까 몇몇의 사람들이 만석닭강정보다 맛있다고 써있더라구요. 남편이 굉장히 기대를 많이 했어요. 포장된 것을 받자마자 차로 가서 따뜻한 상태로 한 입 먹어보았는데요. 그때는 단순히 치킨 맛이 나더라구요. 그래서 저희 둘다 "??????" 이런 반응이었습니다. 매운 맛을 시켜서 맵긴 한데 이것이 닭강정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음... 맛있긴 한데 만석이랑 비교할 수 있는 것인가?" 하고 이야기를 하고 박스를 덮었어요. 그리고 한 한시간 뒤에 조금 식었을 때 다시 먹어보았거든요. 식으니까 확실히 더 맛있어지는 거예요. "어? 맛이 달라졌다." 하고 남편이랑 같이 맛이 더 좋아졌다고 이야기했습니다. 그리고 3시간 뒤에 닭강정이 식었을 때 집에 도착했어요. 그때 저녁시간이라서 다시 먹어보니 그때 정말 맛있었습니다. 왜 만석닭강정이랑 비교하는 지도 알았어요. 닭강정이 식고 나니까 꾸덕한 맛이 올라오더라구요. 그때 정말 정신없이 먹었습니다. 안에 들어있는 고추도 맛있었구요. 

무조건 식혀서 드세요. 받으시면 3~4시간 뒤에 드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만석닭강정은 주문해서 박스를 받을 때 완전히 식혀져 있어서 몰랐는데, 월이메밀닭강정은 주문하고 만들어주시기에 따뜻합니다. 하지만 닭강정의 본질은 식혀서 먹어야하잖아요. 

식혀서 드시면 굉장히 맛있습니다. 만석닭강정이랑 비교해서 더 맛있다고 하기는 어렵지만 비슷한 맛이라고 생각할 수 있을 정도예요. 꼭 식혀서 드세요! 맛있습니다. 

 


월이메밀닭강정 후기에 대해서 써보았는데요. 제 생각에 속초, 강릉, 양양 쯤 계시면 만석닭강정 드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그 지역이 아닌 평창 주변에 있으시면 월이메밀닭강정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둘 다 굉장히 맛집이예요. 월이메밀닭강정이 더 유명해졌으면 좋겠네요. 제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