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맛집

성심당 2층 레스토랑 [테라스 키친], 꽉 찬 돈가스, 돈가스 볼케이노 필라프 먹은 후기

by 크래커쪼아 2023. 1. 29.
반응형

대전의 성심당에 빵을 사러 갔다가 2층 테라스 키친의 돈가스가 맛있다는 이야기를 먹고 먹고 왔습니다. 성심당은 대전 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유명한 빵집 중 하나인 곳인데요. 빵만을 파는 것이 아니라 오래전부터 2층에서는 레스토랑으로 음식도 같이 팔고 있었습니다. 최근 30년 기념으로 꽉 찬 돈가스가 나와있다고 하네요. 그럼 포스팅을 시작해보겠습니다.

 


성심당은 대전 은행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으능정이 문화의 거리의 한 켠에 있고, 대전에 가면 많은 사람들이 성심당을 향하기 때문에 성심당을 찾는 것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성심당을 마주보고 분식집도 참 많아요. 성심당에 들어가려면 놀랍게도 웨이팅이 있습니다. 조금 기다리다보면 쉽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성심당에 들어가서 왼쪽을 보면 바로 테라스키친으로 올라가는 입구가 나와요. 

 

이렇게 테라스 키친을 향해 올라가자보니 돈가스를 홍보하는 팜플렛도 붙어있고, 오렌지 착즙쥬스에 관한 홍보도 있네요. 침이 절로 나더라구요. 빨리 먹고 싶어서 후다닥 올라갔습니다. 

 

벽에 붙어 있는 메뉴판입니다. 테이블에 있는 메뉴판과 일치해요. 기다리면서 뭐 먹을지 고민해볼 수 있습니다. 

 

공간은 생각보다 꽤 큰 편이예요. 성심당 2층인 만큼, 1층에 성심당에서 빵을 팔고 있는 그 공간 그대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테이블 수도 많습니다. 저는 평일 3시 반쯤 도착했는데도 거의 자리는 만석이였어요. 그만큼 맛이 좋다는 의미라서 더욱 기대됩니다. 

우선 자리를 확보한 뒤에 키오스크에서 음식을 시킬 수 있습니다.

음식부터 시키면 안돼요! 음식이 나오는데 앉을 곳이 없으면 곤란하시잖아요 ^^;

키오스크에서 주문을 하면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알림이 옵니다. 그때 카운터에서 음식을 찾으시면 됩니다. 

 

메뉴판입니다. 

저희는 돈까스 볼케이노 필라프랑 꽉찬 돈가스를 시켜보았습니다. 아쉽게도 착즙쥬스는 품절이라서 못시켰습니다...ㅜ.ㅜ

 

셀프로 식기류와 그릇, 물을 가져갈 수 있구요. 카카오톡으로 알림이 오면 오픈 주방에서 찾으시면 됩니다. 

 

우선 [돈가스 볼케이노 김치필라프]입니다. 

메뉴판에도 나와있듯이 김치필라프가 약간 매운 맛이예요. 저는 너무나 맛있더라구요. 돈가스도 두툼하고 김치필라프가 익은 김치를 이용해서 만들었는지 간도 적절하고 너무 맛있었습니다. 

 

아래는 [꽉찬돈가스]입니다. 정말 속이 꽉 차있더라구요. 등심을 이용해서 만들었는데 8,500원이라는 가격이 무색하게도 정말 두꺼웠고 등심과 지방 부분이 돈가스 안에 같이 들어있어서 고급 돈가스집에서나 느낄 수 있는 그런 돈가스 맛을 느끼고 돌아왔습니다. 정말 맛있어요. 대전에 살고 있었다면 일주일에 3번은 가지 않았을까 그런 생각이 드는 돈가스맛이였습니다. 

땅콩 소스가 돈가스랑 이렇게 잘 어울리는지는 몰랐어요. 앞으로 집에서 돈가스를 해먹을때는 꼭 땅콩소스를 뿌려야겠어요. 돈가스랑 너무 잘 어울렸습니다. 


돈가스볼케이노김치필라프도 너무 맛있었고 (괜히 1등 메뉴가 아니네요.) 꽉찬돈가스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대전에 갈 일이 있으면 또 방문하고 싶을 정도예요! 정말 추천합니다. 

두툼한 안심 돈가스를 맛보고 싶으신 분인데 대전 근처라면 어서 달려가세요. 성심당 2층의 테라스키친입니다. 

 

반응형

댓글